본문 바로가기
Hobby/Purchase

우리동네 커피 가게 주관적 비교

by 『Nero』 2019. 12. 21.

갑자기 우리 동네에 커피 가게가 두개가 더 생겼습니다.

 

원래도 거리 길이에 비해 커피 가게가 많은 느낌이긴 했는데, 두개가 더 생기면서 좀 많아졌네요.

 

커피를 좋아하는 제 입장에선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 입장에서는 안타까울 것 같습니다.

 

...불경기라서 다들 자영업에 뛰어드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아무튼, 가게 목록과 위치, 그리고 주관적인 맛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일단 약도부터 보시죠

 

직접 (발로) 그린 그림

영등포역에서 푸르지오 아파트 입구까지 오는 길은 아무리 넉넉하게 봐도 200미터 정도밖에 안 됩니다. 그런데 그 사이의 길에 저렇게 커피를 파는 가게가 7개가 있습니다. 반대편의 영등포 공원쪽으로 가는 길에 두개가 또 있고요.(일단 이번엔 그 두개는 제외하도록 할게요. 반대편이라)

 

커피를 좋아하다보니 저 가게에서 일반적인 메뉴는 다 먹어봤는데요, 지금부터 아메리카노/카페라떼/그 외 달달한 메뉴/계절메뉴/특별한 메뉴로 나눠서 한번 이야기해보도록 하지요

 

1. 아메리카노

- 더리터 : 커피향이 나는 물 맛 or 탄내가 나는 맛. 그때그때 다릅니다. 가격은 쌉니다.

- 카페 게이트 : 생긴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맛은 괜찮고 향도 제법 진한 편입니다. 쓴맛은 별로 없는 편이고 가격은 쌉니다.

- 이디야 커피 : 쓴맛이 좀 있는 편이라, 쓴맛 좋아하시는 분께는 괜찮습니다. 아이스보다 따뜻한게 더 맛있어요. 가격이 예전엔 쌋으나..이젠 보통입니다. 큰 사이즈도 있어서 편해요.

- 마리커피 : 맛은 괜찮은 편인데 가격이 좀 별로입니다. 앞에 프렌차이즈 커피가게 가는게 더 좋아요.

- 베스킨라빈스 : 아이스크림 가게지만 아메리카노가 의외로 괜찮았습니다. 쓴맛은 별로 없는 편이에요.

- 빠리 바게트 : 제 생각엔 베스킨이랑 같은 걸로 만들지 싶은데....맛이 비슷합니다.

- 메가커피 : 더리터랑 비슷합니다. 게다가 직원들이 제조법을 잘 모르는것같았어요.

 

2. 카페라떼

- 더리터 : 가격대비 괜찮습니다. 원두 구린거 쓰나본데, 라떼로 먹으면 우유에 그 탄내와 쓴내가 가려져서 가성비 라떼로 먹기 좋습니다.

- 카페 게이트 : 더리터보다 약간 업그레이드된 느낌입니다. 여기는 원두는 괜찮은거 쓰거나, 제조를 잘 하시는지 탄내와 쓴내는 별로 안 납니다.

- 이디야 커피 : 가격은 보통이나 사이즈 조절이 되고, 맛은 평범한 편입니다. 다만 약간 텁텁한 맛이 있어요.

- 마리커피 : 보통입니다.

- 베스킨라빈스 : 여기에선 라떼를 안 먹어 봤어요.

- 빠리 바게트 : 맛은 괜찮으나 가격대비 양이 좀 아쉽습니다.

- 메가커피 : 더리터랑 비슷합니다. 맛은 별로에요.

 

3. 그 외 달달한 메뉴(연유커피/아이스크림커피/흑당라떼 등)

- 대부분 비슷합니다.

- 베스킨라빈스 : 의외로 베스킨라빈스 연유커피가 가격대비 맛이 좋은 편입니다

- 카페 게이트 : 여기는 흑당 버블티가 가격대비 맛이 괜찮습니다. 펄이나 흑당도 많이 들어가있고요.

- 빠리 바게트, 이디야 커피 : 여기 버블티는 먹지마세요. 냉동버블 덜 녹인거 줄때도 많고, 가격도 별로 안 좋습니다.

- 더리터, 메가커피 : 가격 대비 괜찮습니다.

- 마리커피 : 버블티, 슬러시류(커피슬러시 포함) 먹을만합니다. 여름에 버블 슬러시를 판매합니다.

 

4. 계절메뉴 및 특별한 메뉴

- 이디야커피 : 여기가 의외로 청귤차 등의 계절 차가 괜찮습니다. 향도 진하고요.

- 베스킨라빈스 : 여기 매달 특이한 메뉴가 하나씩 나옵니다. 죠리퐁라떼나, 초코파이 아이스크림 같은 것들이요. 먹어볼만합니다.

- 카페 게이트 : 여기 죠리퐁 스무디는 맛은 괜찮은 편인데, 스무디가 좀 더 많고 죠리퐁이 좀 적었으면 좀 더 편하게 먹을수 있지 싶네요.

- 마리커피 : 수박주스가 맛있습니다. 여름에 자주 애용했어요.

 

5. 쿠폰

더리터, 카페게이트, 이디야커피 : 쿠폰 적립 가능

베스킨라빈스, 빠리바게트 : 해피포인트 할인 가능. 그 외 각종 쿠폰 가능

마리커피 : 예전에 쿠폰 하셨던것 같은데 지금은 모르겠어요.

메가커피 : 안 됨

6. 총평

베스킨라빈스, 이디야 커피, 카페 게이트 3군데는 자주 갈만합니다. 메뉴도 다양한 편이고, 대부분 맛도 괜찮았고요. 이디야 커피는 매장이 제법 넓어서 놀다 가기에도 좋습니다.

마리커피는 과일주스와 슬러시류는 꽤 맛있는데, 나머지는 보통이었습니다.

메가커피와 더리터는 여름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큰거 하나 사서 더위 날릴때는 갈만한데, 그 외엔 글쎄요...? 별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빠리바게트는 빵 살때만 가기로 했습니다.

 

대강 먹어본 것들 중 생각나는 것들 위주로는 정리한 것 같습니다. 메뉴 고를 때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Hobby > Purch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실 온열변기커버 "변따" 내돈내산 후기  (2) 2024.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