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PC

C34H890 및 PMA-2DU 리뷰

by 『Nero』 2019. 12. 18.

하...한시간동안 정성들여 쓴 글이 어이없게 날아갔습니다.

 

따라서 요점만 씁니다. 

 

----------------------------------------------

삼성 C34H890 모니터

 

1. 가격대비 훌륭하다

2. 21:9가 주는 넓은 화면

3. VA 패널

4. 마감이 훌륭하다.

5. 매우 무거우므로 모니터암 선택시 주의를 요함

6. IPS 패널에 비해 색감이 좀 죽은 듯한 느낌이 들지만, OSD 메뉴를 통해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다.

7. 게임모드, 영화모드 등 다양한 모드 지원과 pip 등 편의기능이 좋다.

8. 발열은 알려진것처럼 심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같이 쓰는 LG IPS 모니터가 더 심해요.

 

----------------------------------------------

삼성 C34H890 모니터 게임 등 후기

 

1. 위쳐3, 몬스터헌터 월드, 툼레이더, 더 디비전2 등 21:9 지원 게임

 - 다시는 와이드가 아닌 모니터를 쓰기 싫어질 정도로 몰입감과 영상미가 뛰어납니다. 양 옆으로 더 보이는 화면은 단순히 게임의 유/불리를 떠나서 더 몰입해서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게 해 주거든요.

 - 게다가 프리싱크/지싱크 호환 덕에 영상의 찢김 없이 쾌적하게 할 수 있는 점도 큽니다. 굳이 모니터 옵션에서 게임 모드로 바꾸지 않더라도요.

 

2. 롤과 같이 21:9를 지원하지 않는 것과 유사한 게임

 - 롤은 21:9를 지원합니다만, 별로 의미는 없습니다. 그렇더라도 34인치라는 큰 화면과 3440x1440의 고해상도 덕에 즐겁게 게임할 수 있습니다. 

 

3. 색감

 - VA 패널의 쨍한 색감은 문서작업이나 웹서핑 등의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에는 IPS 패널에 비해 좋다고 말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영화나 게임에서는 훨씬 좋을 수도 있어요.(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 불 끄고 영화 틀어놓고 치킨에 맥주 먹으면서 보면 정말 좋습니다. 하루의 피로가 다 날아가는 느낌입니다.

 

----------------------------------------------

카멜 PMA-2DU

 

1. 돈값은 한다.

2. 가격에 비해 마감은 아쉬운 편.

3. 고객센터가 친절하여 제품 관련 문의를 하기 좋다.

4. 책상 밑에 보강프레임이 있는 경우 설치가 어렵다(불가능하지는 않음)

5. 육각렌치가 생각보다 불편하고, 꽉 조이려면 힘이 제법 필요하다.

6. 조립도구도 전부 포함되어 있어 드라이버 등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그러나 별도로 준비하면 작업이 편함)

7. 장력은 괜찮은 편이다.(34인치, 27인치 모니터 무난하게 거치 가능)

----------------------------------------------

 

아래는 원래 쓰던 글의 요점과 작업 중 찍어둔 사진들입니다.

 

삼성 C34H890 모니터

 

개봉 박스. 스티로폼 완충제, 케이블박스, 단자 덮개, 거치대 파츠 2개가 들어있다.
대기업 제품 답게 마감이 훌륭하다. 지원되는 단자는 USB 3.0, USB-C, DP, HDMI 이다.
설치 완료 후 테스트 하는 중. 패널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오른쪽의 모니터는 LG 27MP48HQ 모니터로, AH-IPS 패널을 사용한다. 확실히 색감은 IPS가 좋은 것 같다.(색감은 개인에 따라 느낌이 다릅니다. 저는 엘지 IPS 패널 모니터만 쭉 쓰다보니 아직 VA 패널의 색감은 적응이 안 되네요.)

 

 

카멜 PMA-2DU

 

설치중인 장면. 메뉴얼이 잘 되어 있어 따라만 해도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책상 아래쪽에 보강프레임이 있는 경우 모니터암 지지대와 책상 상판을 꽉 물리는게 어렵다.

위 사진처럼, 제 책상은 보강프레임이 있어서 일반적인 조립이 어려웠는데요, 민속놀이패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고 잘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책상 모양이 저처럼 되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 제 돈 주고 사서 쓰는 후기입니다.

'Hobby >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gabyte RTX 4080 16GB Gaming OC D6 후기  (0) 2023.02.18
ABKO Suitmaster 810S 리뷰  (0) 2020.02.04